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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민원신청

보험업무와 관련된 불편한 사항이 있으신가요? 해당부서에 즉시 통보하여 신속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민원신청안내

  • KB손해보험은 보험업무와 관련된 고객님의 불편내용, 건의사항, 분쟁사항 등에 대한 신속한 처리를 위해 소비자불만자율관리제도(CCMS)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보험가입, 보험계약유지 및 보험금 지급과정 등과 관련된 불만족스러운 사항이 있을 경우 KB손해보험에 직접 접수하시면 외부기관에 접수하시는 것보다 신속하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주말 및 평일 영업 외 시간(18시 이후 ~ 익일 09시 이전)에 상담을 접수하시면 다음 영업일에 처리가 가능합니다
불만접수

고객님께서 당사에 느끼신 불만 사항을 접수하시면 해당부서에 즉시 통보하여 신속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분쟁조정접수

회사의 분쟁조정절차를 통해 금융감독원 및 한국소비자원등에서 시행하고 있는 분쟁조정 절차와 동일하게 고객님께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해당부서의 처리결과 서류를 검토 후 판단하며, 시간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사안에 따라서 [불만접수]로 이관하여 처리합니다.)

전화

KB손해보험 고객콜센터(☎1544-0114)로 접수하시면 신속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ARS메뉴보기

우편/FAX/E-mail
  • 당사의 민원신청서를 작성하신 후 우편, FAX 또는 E-mail로 접수하시면 신속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주소 : (06134)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17 KB손해보험빌딩 3층 소비자보호부
    • FAX : 0505-136-0885
    • E-mail : consumer@kbinsure.co.kr 민원신청서출력 위임장출력
모바일

당사의 대표 APP을 통해 불만 사항을 접수하시면 신속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처리기간

접수하신 불편사항에 대해서는 신속하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다만 민원서류의 보완 또는 보정에 소요되는 기간과 검사, 조사 및 외부기관 질의 등이 필요할 경우에는 처리기간이 연장될 수 있습니다.

참고사항

[분쟁조정접수]건 중 즉시 답변이 가능한 사항의 경우에는 [불만접수]로 이관하여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그 외 알아두실 사항

  • 민원을 제기하신 사항에 대해서는 민원처리가 종결되기 전에 그 신청내용을 변경하실 수 있으며, 신청한 민원은 언제든지 철회 또는 취하할 수 있습니다.
  • 동일한 내용의 민원서류를 정당한 사유없이 3회 이상 반복하여 제출한 경우에는 2회 이상 그 처리 결과를 통지한 후 접수되는 민원서류에 대하여는 내부적으로 별도 처리절차 없이 종결 처리할 수 있습니다.
민원으로 처리할 수 없는 사항
  • 법원판결에 의하여 이미 확정된 사항, 재판에 계류 중인 사항, 금융감독원ㆍ한국소비자원 등 외부 민원처리 기관에서 민원처리가 진행 중인 사항 및 검찰ㆍ경찰 등 수사기관에서 수사 중인 사항에 대하여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경우는 민원으로 처리하실 수 없습니다.
  • 본인의 신상정보(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을 밝히지 않아 구체적인 계약정보 등을 확인할 수 없거나, 고객님의 동의가 불분명한 상태에서 제3자가 회사에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경우는 민원으로 처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