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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인증서 미등록 고객은 최초 1회 인증서 등록 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 인증서 발급은 발급기관(은행,증권사 등)에서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인증서 발급 방법을 보시려면 인증서 발급안내 버튼을 클릭하세요.
  • 휴대폰인증은 고객님 본인 명의의 휴대폰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휴대폰인증의 경우 통신사 사정으로 인증메시지를 받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 입력하신 개인정보는 본인확인용으로만 이용되며 KB손해보험의 개인정보보호 정책에 따라 보호됩니다.
  • 14세 미만의 경우 회원가입이 불가합니다.
  • Q.01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경우는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 중 대표적인 사례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임시인터넷파일에 저장된 페이지가 열려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로그인이 되어도 화면이 정상동작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임시인터넷 파일을 삭제해 주십시오.

     

      ① 인터넷 익스플로러 > 상단 메뉴 > 도구 > 인터넷옵션 > 일반 > 검색기록 > " 삭제" 버튼 선택

      ② 즐겨찾기 웹 사이트 데이터 보존 체크박스 선택안함, 임시인터넷파일, 쿠키 체크박스 선택 후 "삭제 버튼 선택

      ③ "설정" 버튼 선택 > "페이지를 열때마다" 선택 > 확인

     

    2. 기존에 설치한 보안프로그램이 손상되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는 경우, 로그인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보안프로그램을 삭제한 후 재설치 해 주십시오.

     

      ① 인터넷 브라우저 모두 종료

      ② 제어판 > 프로그램 제거 선택

      ③ "AhnLab Safe Transaction"와 "Delfino G3" 제거 또는 삭제

      ④ 홈페이지 재접속하여 보안프로그램 재설치

     

      * 자동설치가 안될 경우(수동설치파일 위치)

        '로그인센터 > 보안서비스 > 인증프로그램안내 > 운영체제별 다운로드'

        '로그인센터 > 보안서비스 > 통합보안프로그램안내 > 운영체제별 다운로드'
     

    위와 같이 모두 조치했음에도 불구하고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신다면 고객콜센터(1544-0114)로 문의해 주십시오.

  • Q.02
    회원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A.

    회원탈퇴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전자금융고객과 인터넷회원 탈퇴는 별개)

     

    1. 전자금융고객 탈퇴

    ① 전자금융고객 로그인을 합니다.

    ② 로그인시 첫화면(MY KB) 혹은 메인화면 상단의 MY KB를 클릭합니다.

    ③ 화면 왼쪽의 메뉴 중 [고객정보변경]을 클릭합니다.

    ④ [전자금융서비스해지]를 클릭합니다.

    ⑤ [본인확인]버튼을 클릭하고 본인확인 후 탈퇴합니다.

     

     

    2. 인터넷회원 탈퇴

    ① 인터넷회원 로그인을 합니다.

    ② 로그인시 첫화면(마이홈) 혹은 메인화면 상단의 [마이홈]을 클릭합니다.

    ③ 화면 왼쪽의 메뉴 중 [회원정보관리]를 클릭합니다.

    ④ [회원탈퇴]를 클릭합니다.

    ⑤ 비밀번호 혹은 인증을 통하여 본인확인 후 탈퇴합니다.

  • Q.03
    회원가입을 하지 않았는데 정보입력시 이미 회원으로 등록되어 있다고 합니다.
    A.

    통합보험조회를 하는 굿리치, 레몬클립과 같은 앱 등을 사용 시, 해당 앱에서 고객동의 없이 각 보험사에 회원가입을 시도합니다. 본인이 회원가입을 하지 않더라도 각 보험사에 회원가입이 되는 케이스가 발생하므로 사용을 자제하시는 편이 안전합니다.

     

    회원가입일시, 경로 등에 대한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당사 고객콜센터(1544-0114)로 연락을 주시면 본인확인 후 확인하여 드리겠습니다.

  • Q.04
    주민등록번호가 입력이 되지 않습니다.
    A.

    KB손해보험에서 고객님의 안전한 금융거래를 위해 설치한 보안 프로그램이 제대로 설치되지 않아 입력이 되시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래 조치사항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1. 임시인터넷파일에 저장된 페이지가 열려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로그인이 되어도 화면이 정상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임시인터넷 파일을 삭제해 주십시오.

      ① 인터넷 익스플로러 > 상단 메뉴 > 도구 > 인터넷옵션 > 일반 > 검색기록 > " 삭제" 버튼 선택

      ② 즐겨찾기 웹 사이트 데이터 보존 체크박스 선택안함, 임시인터넷파일, 쿠키 체크박스 선택 후 "삭제 버튼 선택

      ③ "설정" 버튼 선택 > "페이지를 열때마다" 선택 > 확인

     

     

    2. 기존에 설치한 보안프로그램이 손상되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는 경우, 로그인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보안프로그램을 삭제한 후 재설치 해 주십시오.

      ① 제어판 > 프로그램 제거 선택

      ② "Delfino G3"와 "Ahnlab Safe Transaction " 제거 또는 삭제

      ③ 홈페이지 재접속하여 보안프로그램 재설치 

  • Q.05
    회원가입시 본인 이름이 맞는데 실명확인이 안됩니다.
    A.

    당사의 실명확인서비스는 NICE평가정보(주)로부터 서비스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NICE평가정보가 보유한 정보와 일치하지 않는 경우이므로 NICE평가정보 실명확인등록 콜센터에 등록여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NICE평가정보 실명확인 콜센터(1600-1522)통해 실명확인 및 실명등록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Q.06
    KB손해보험 계약자인데 회원가입을 또 해야하나요?
    A.

    회원가입 시 홈페이지 이용약관 및 전자금융거래 약관에 동의를 하셔야 합니다.

     

    회원가입시 정보를 입력하시는 등 다소 불편한 점이 있으시더라도,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차원에서 이루어지는 절차이오니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Q.07
    전자금융고객과 인터넷 회원의 차이는?
    A.

    인터넷 회원은 www.kbinsure.co.kr의 다양한 회원 전용서비스를 받아 보시게 됩니다. 다만, 기본적인 서비스만을 받으실 수 있으며 금융거래 및 대출에 관한 서비스는 전자금융고객에 가입하셔야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전자금융고객은 인터넷 회원전용 서비스 외에 다양한 금융거래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인터넷회원 서비스 >

    - 각종 보험 및 대출상품 안내

    - 각종 정보&이벤트 안내 및 참여 등.

     

    < 전자금융고객 서비스 >

    - 보험계약의 조회, 변경

    - 보험금 청구

    - 인터넷 대출 신청 및 조회

    - 각종 증명서 및 안내서 출력 등.

  • Q.08
    개인정보활용동의 철회란 무엇인가요?
    A.

    개인신용정보의 제공 및 이용과 관련하여 고객은 계약체결시 개인신용정보 제공 및 이용 동의에 대하여 철회하시거나 동의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 신청을 하시면 본인 정보를 제 3자에게 제공하거나 고객님의 개인 정보를 통하여 전화, 이메일 등의 마케팅을 하지 못하게 됩니다.

     

    * 신청자격 및 유의사항

     

    - 신청자는 신용정보주체에 한합니다(배우자 등 가족, 제3자는 신청할 수 없습니다.)

    - 동의철회 신청시 당사에서 이메일(KB스마트안내문 포함), 전화(SMS), DM등을 통해 제공하는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를 받지 못할 수 있으니 신중히 결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단, 계약 체결/유지/관리 등의 금융거래 고유목적에 대한 동의는 철회할 수 없으며, 관련 법령에 따라 금융거래 등 상거래 관계를 설정하면서 동의를 한 경우에는 동의일로부터 3개월이 지나야 동의를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 Q.09
    아이디를 분실했는데 어떻게 찾을 수 있나요?
    A.

    인터넷회원의 아이디 분실 시 로그인 하단의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이용하세요.

    휴대전화 혹은 아이핀 인증을 통해 아이디를 찾을 수 있습니다.

      

     

     

     

     

     

  • Q.10
    아이핀(i-PIN)이 무엇인가요?
    A.

    아이핀(i-PIN, Internet Personal Identification Number)이란 인터넷 상에서 주민번호를 대신하여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이용하여 본인확인을 하는 수단입니다. 아이핀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이용하면 웹사이트에 더이상 주민번호를 이용하지 않아도 회원가입 및 기타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우리나라 대부분의 웹사이트에서는 회원가입이나 주요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주민번호를 입력하여 본인확인을 받도록 되어 있습니다. 웹사이트에 주민번호를 제공하지 않고 인터넷을 이용하려는 분들이, 주민등록번호 대신 사용할 수 있도록 i-PIN이 만들어진 것입니다. 일반웹사이트에 자신의 주민등록번호를 제공하지 않아도 되므로, 주민등록번호 유출의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아이핀을 이용하여 당사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하시려면 아이핀을 발급하는 기관(본인확인기관)에 자신의 신원정보를 제공하고 본인임을 확인하여 아이핀을 발급받고, 이를 이용하여 회원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설정한 식별아이디와 비밀번호만을 이용하여 본인확인을 받으면 됩니다.

  • Q.11
    전자금융고객 가입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A.

    전자금융고객으로 가입을 하시려면

     

    [회원가입]의 [전자금융고객 신청] 버튼을 선택하여 전자금융고객으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확인에 관한 인증절차를 거치게 되는데, 이 절차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지면 전자금융고객으로 가입이 됩니다.  

  • Q.12
    개인정보활용동의 철회 및 철회여부확인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A.

    홈페이지에 로그인 하신 후 MY KB > 고객정보변경 > 개인정보활용동의 철회 메뉴에서 철회하실 수 있으며 최종 변경일자나 설정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Q.13
    회원 탈퇴 후 재가입이 가능한가요?
    A.

    예, 가능합니다. 탈퇴를 하셨더라도 필요시에는 언제든지 가입 후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Q.14
    외국인도 회원가입이 가능한가요?
    A.

    회원가입 화면에서 외국인 등록증에 표기된 대문자 영문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입력란에 외국인 등록번호를 입력하시면 회원가입이 가능하며, 내국인과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Q.15
    인터넷회원 비밀번호를 잊었습니다. 확인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A.

    인터넷회원 비밀번호를 잊으신 경우에는 로그인 창 하단의 [아이디/비밀번호찾기]를 선택하셔서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시면 찾으실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찾으실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핀 인증 > 이메일 또는 휴대전화번호로 임시비밀번호 받기

     

     

    단, 회원님의 소중한 정보보호와 보안정책상 회원님의 암호화된 비밀번호를 조회할 수가 없는 관계로 새로운 비밀번호를 임의로 생성하여 회원님의 e-mail 혹은 휴대전화 SMS 전송으로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보내드리는 비밀번호로 로그인 하시면 바로 새로운 비밀번호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Q.16
    회원 가입시 왜 실명확인을 하나요?
    A.

    당사에서는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하거나 주민등록번호 생성기를 이용하여 타인의 명의로 가입함으로 인해 발생되는 여러 피해를 근절하고자, 회원 가입 시 한국신용평가정보(주)를 통해 실명확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개명하셨거나 주민등록번호가 변경되신 경우, 혹은 본인의 성명과 주민등록번호가 일치함에도 오류 안내 메세지가 보이는 경우 한국신용평가정보(주)에 신청하시면 정정이 가능하십니다.

  • Q.17
    만 14세 미만은 회원가입을 할 수 없나요?
    A.

    네, 만 14세 미만은 회원가입을 하실 수 없습니다.

     

    정보통신망법 제 31조(법정대리인의 권리) 제64조의3(과장금의 부과 등)에 따르면 만 14세 미만은 부모의 동의를 받아야 회원가입이 가능하도록 허용하고 있지만 현재 부모동의에 대한 정확한 지침이 없어 아직 만14세 미만 회원가입을 허용하지 않고 있지 않습니다.

  • Q.18
    로그인 후 회원정보 조회하면 ‘*’표시로 처리된 경우가 있는데, 왜 '*'처리를 했는지요?
    A.

    ‘*’ 표시 처리는 고객님의 정보보호를 위해 금융감독원 전자금융거래 보안 종합대책 가이드라인에 따라 적용한 것입니다.

    고객정보를 그대로 노출할 경우 간단한 해킹만으로도 고객정보의 유출위험이 있어 '*'처리를 통해 보호하기 위함입니다.

  • Q.19
    이전에 지문/FACE ID를 등록했는데, 등록되지 않은 지문이라고 합니다.
    A.

    고객님의 휴대폰이 변경되거나, 금융결제원 바이오인증앱을 삭제 후 재설치한 경우에는 지문/FACE ID를 재등록하셔야 합니다.
    휴대폰에 등록되어 있는 생체정보와 불일치할 경우 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

  • Q.20
    KB손해보험 모바일에서 지원하는 바이오인증 수단은 어떤 것이 있나요?
    A.

    당사에서는 금융결제원 공동앱을 통해, 지문을 통한 인증을 지원합니다. 또한, FACE ID의 경우에도 지문을 대체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금융결제원 공동앱이 지원하는 안드로이드/iOS 버전에 한해 지원이 가능하니,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 Q.21
    바이오인증 시 '인증이 취소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와 함께 인증이 되지 않습니다.
    A.

    iOS의 경우 5회 이상 지문 오류가 발생하면 기기 자체에서 바이오인증을 잠금 상태로 전환합니다.
    모바일 기기의 설정에서 바이오인증 잠금을 해제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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