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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문ㆍ전화권유 판매 임직원 조회

금융소비자보호법 제16조의2에 의해, 방문판매원등*의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름과 고유번호(보험회사 임직원인 경우 사원번호 7자리)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혹시 고유번호(또는 사원번호 7자리)를 모르시는 경우, 해당 방문판매원등에게 문의하시거나 대표콜센터(☎1544-011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방문판매 또는 전화권유판매를 하려는 임직원

조회

① 보험설계사 조회

이름 고유번호(14자리)

② 보험회사 임직원 조회

이름 사원번호(7자리)

③ 대출상담사 조회 - 은행연합회 대출모집인조회시스템 링크제공(www.loanconsultant.or.kr)

④ e클린보험서비스 - 손해보험협회 링크제공 (www.e-cleanins.or.kr)

방문판매인은 방문판매 등을 개시할 때 서면, 전자문서 또는 구두에 의한 방법으로 다음의 사항을 소비자에게 미리 안내하여야 합니다.

  • ① 해당 방문 또는 전화가 판매를 권유하기 위한 것이라는 사실
  • ② 방문판매인력의 소속과 성명
  • ③ 권유하고자 하는 상품의 종류
  • ④ 일반금융소비자가 회사 및 방문판매인력에 대하여 상품을 소개하거나 계약 체결을 권유할 목적으로 본인에게 연락하는 것을
    금지하도록 요구할 수 있다는 사항
  • ⑤ ④항에 따른 권리의 행사방법 및 절차

금융상품판매·대리중개업자인 방문판매원 등은 방문판매 등을 개시할 때 상기 안내사항 이외에도 다음의 사항을 소비자에게 미리 알려야 합니다.

  • ① 대리·중개하는 보험회사의 명칭 및 업무 내용
  • ② 하나의 보험회사만을 대리·중개하는지 여부
  • ③ 계약을 체결할 권한이 없다는 사실
  • ④ 금소법 제44조와 제45조에 따른 손해배상책임에 관한 사항
  • ⑤ 그밖에 금소법 제26조 제1항 제5호에서 정하고 있는 사항
  • ⑥ 금융상품판매대리·중개업자인 방문판매원등은 업무를 수행할 때 자신이 금융상품판매대리·중개업자라는 사실을 나타내는 표지를
    게시하거나 증표를 소비자에게 보여주어야 합니다.

※ 위 안내사항은 최초고객등록시 회사에서 발송하는 카카오알림톡(혹은 LMS)이나 상품설명서 등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