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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고접수안내

사고접수 프로세스

사고접수는 PC, 모바일, 계약관리 담당자 또는 KB손해보험 고객콜센터(1544-0114)를 통해서 간편하게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1.보험금청구(사고접수),2.보상담당자지정,3.사고확인 및 보상여부검토,4.보험금결정 및 결과안내

인터넷 접수

모바일 접수

  • 사고사항을 입력합니다.
  • 피해사항을 입력합니다.
  • 접수내역을 확인해 보세요.

우측 QR코드를 스캔 하시면 KB손해보험 모바일 홈페이지 자동차사고 접수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모바일 홈페이지(m.kbinsure.co.kr)에서 간편하게 접수하세요!

자동차사고접수 QR코드

콜센터 접수

유의사항

    독립손해사정사 선임 안내

  • 보험계약자 등은 해당 사고건에 대하여 보험회사에 소속된 손해사정사 또는 보험회사와 위탁계약이 체결된 손해사정업자 외에 별도로 손해사정사를 선임할 수 있으며 그 비용부담은 아래와 같습니다.(보험업감독규정 제9-16조)
  • 손해사정사 선임 시 비용주체

  • 보험계약자 등 부담
  • - 보험회사가 고용 또는 선임한 손해사정사가 사정한 결과에 보험계약자 등이 승복하지 아니한 때

    - 보험계약자 등이 보험회사와는 별도로 손해사정사를 선임하고자 할 때

  • 보험회사 부담
  • - 손해사정이 착수되기 이전에 보험계약자 등이 보험회사에 손해사정사의 선임의사를 통보하여 동의를 얻은 때

    - 정당한 사유없이 보험회사가 보험사고 통보(제3보험상품의 경우 접수가 완료된 날을 말한다)를 받은 날부터 7일이
    경과하여도 손해사정에 착수하지 아니한 때

  • 보험계약자 등이 따로 손해사정사를 선임하지 않은 경우 보험회사에 소속된 손해사정사 또는 보험회사와 위탁계약이 체결된 손해사정업자가 손해사정을 하게 됩니다.
  • 독립손해사정사 또는 독립손해사정사에 소속된 손해사정사는 보험금의 대리청구, 보험회사와 보험금에 대하여 합의 또는 절충 등의 불공정한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